약관 및 정책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EJM Company(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우리가’ 브랜드를 사용하여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이하 “서비스”), 그리고 그에 부수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우리가’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우리가’ 및 ‘우리가 연계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서 ‘우리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여러분은 본 약관 및 관련 운영정책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되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어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길 바랍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비회원”은 회원등록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우리가’ 플랫폼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관리시스템을 이용하는 자로서 회원과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4. “서비스”는 ‘우리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정보, 커뮤니티 기능, 문자, 등기, 계약, 투표, 일정관리, 부동산 관련 정보 및 편의제공 등 생활정보 서비스, 매매, 임대, 분양, 부동산 시세, 지역정보, 통계, 금융 등 부동산과 관련한 서비스, 자료의 전송 및 다운로드 등 도시정비사업에 필요한 업무와 정보의 제공 및 이에 부수하는 제반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5. “앱”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6. “모바일기기”는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7.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 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서비스에 등록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9. “콘텐츠”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영상ㆍ 도형ㆍ색채ㆍ이미지 등(이들의 복합체도 포함)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일체를 의미합니다.

10. “유료서비스”는 ‘우리가’ 서비스를 통해 유료로 이용 가능한 회사 또는 링크사용자 등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제3자가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정보 및 광고 게시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11. “스팸”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12. “불법스팸”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함)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13. “전자적 전송매체”는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부호·문자·음성·화상 또는 영상 등을 수신자에게 전자문서 등의 전자적 형태로 전송하는 매체를 말합니다.

14. “조합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절차와 조합설립인가를 획득한 조합에서 제공한 조합원 명부상의 대조를 거쳐 조합원으로 인증된 개인회원 및 법인회원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과 권한을 회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15. “소유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절차와 추진위원회 설립인가를 획득한 추진위원회에서 제공한 명부상의 대조를 거쳐 “토지등 소유자”로 인증된 개인 및 법인회원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과 권한을 회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16. “조합 운영진”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절차와 사용비를 납입한 조합의 집행부 또는 집행부가 운영을 위해 지정한 자를 의미합니다. 일반회원과 차등적인 권한을 지닐 수 있으며, 주 목적은 서비스 내 조합원 관리 및 페이지 운영, 관리자페이지상에서의 명부관리 등 기타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17. “조합장”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절차와 조합설립인가를 득한 조합에서 선임총회를 거쳐 “조합장”으로 선임된 자를 의미합니다. 일반회원과 차등적인 권한을 지닐 수 있으며, 주 목적은 서비스 내 조합원 관리 및 페이지 운영, 관리자페이지상에서의 명부관리 등 기타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18. “위원장”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절차와 추진위원회 설립인가를 득하거나, 득하기 전에 “위원장”으로 선임된 자를 의미합니다. 일반회원과 차등적인 권한을 지닐 수 있으며, 주 목적은 서비스 내 조합원 관리 및 페이지 운영, 관리자페이지상에서의 명부관리 등 기타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19. “개설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절차를 거친 회원이 ‘우리가’플랫폼에서 개설되어 있는 조합 홈페이지에 최초로 가입을 하거나, 회원이 스스로 조합 또는 모임 홈페이지를 최초로 개설한 자를 의미합니다. 일반회원과 차등적인 권한을 지닐 수 있으며, 주 목적은 서비스 내 조합원 관리 및 페이지 운영, 관리자페이지상에서의 명부관리 등 기타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20. “발신자”는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 중 ‘우리가’의 시스템 또는 서비스 (간접 서비스를 포함)를 사용하여 발송한 전자문서, 우편, 문자, 등기 등을 발송한 자를 의미합니다.

21. “수신자”는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우리가’의 시스템 또는 서비스(간접서비스)를 사용하여 발송한 전자문서, 우편, 문자, 등기 등을 수신하고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2. “결제서비스”는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우리가’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결제서비스에는 “간편결제”, “자동결제”, “선불결제”, “선불전자결제”를 포함합니다.

23. “간편결제”란 통신 과금 서비스와 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를 위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미리 등록한 후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결제 비밀번호, 바코드, 생체인식 정보, 패턴 등을 활용하여 서비스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4. “자동결제”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우리가’플랫폼의 서비스를 통하여 재화, 서비스, 용역을 일정시기에 구매하기 위하여 미리 등록한 “결제정보”로 사전인중 후 매월 일정시기에 결제비밀번호 또는 결제 인증 없이 자동으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5. “전자금융거래”는 전자적장치를 통하여 제공되는 전자금융업무에 대해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비대면 상황에서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용하는 거래를 의미합니다.

26. “전자지급수단”은 전자금융거래법 소정의 전자자금이체, 직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 전자화폐, 신용카드, 전자채권 그 밖에 전자적 방법에 따른 과금수단을 의미합니다.

27. “예치금”이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우리가’ 플랫폼의 서비스 또는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하여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에 예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8. “파트너스”는 ‘우리가’ 및 연계서비스에 자문, 홍보, 광고, 협업 등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관계에 있는 자 (업체)를 의미합니다.

29. “광고주”는 본 서비스에 제공되는 광고, 홍보 등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관계에 있는 자 (업체)를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 또는 이용규정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앱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방법(문자메시지, 전자메일, 메신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그 내용에 동의한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되거나,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고,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시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 규정 변경 시에는 적용일자 10일 전에 위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15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자를 명시한 경우 그 시점부터, 적용일자를 명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공지 후 10일 이후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제5조 제6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이후에 각 호의 사유가 발견된 경우에도 해당 이용자는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정보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4.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이용약관 위반으로 회원 자격을 박탈당하고 재가입하는 경우

8.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인 경우

9.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에 위반하여 제3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제공한 경우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12.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1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메시지(SMS, LMS, MMS 포함), 음성(영상)통화 등의 방법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14. 이용자가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불법스팸 유무확인을 요청하여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15. 수신처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성 메시지(SMS, LMS, MMS 포함)를 전송한 경우

16. 전송자를 확인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17.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신자를 기망하여 회신을 유도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8.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이용자가 이용중인 다른 서비스(번호)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서비스(번호)도 이용해지 할 수 있습니다.

19.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네트워크의 불안정, 특정 모바일기기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4. 그 밖의 사유로 이용 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5조 (이용계약 해지)

이용자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서비스를 잘못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제한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재가입 제한을 둘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과실로 방해하는 행위

2.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3. 신청 또는 변경 시 회원 정보에 대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4.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 허위 정보를 게시한 행위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한 행위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한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한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우리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온라인 문화 및 커뮤니티 활동에 방해되는 행동을 하는 행위

11.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 하다고 인정하는 행위

12.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하거나, 소스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 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를 하는 행위

13.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행위

14. 동일한 내용을 동일 서비스 또는 여러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15.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홍보 및 방문 유도를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등록∙전송하는 행위

16.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서비스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가입∙활동하는 행위

17.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18.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취득하기 위해 구매, 양수, 교환을 시도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행위

19. 타인을 기망하여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탈취하는 행위

20.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탈퇴, 반복적 유사 행위

21. 서비스 명칭 또는 ‘우리가’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이용자를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22. 욕설, 비속어, 은어 등 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 그 외 회사와 이용자가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행위

23.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24.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시에는 전자적 방법과, 우편, 팩스 등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사유를 밝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된 시점에 종료됩니다. 단, 전자적 방법에 의한 해지의사 통지의 경우 발송시점을 도달시점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이용계약의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승낙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되고,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 지게 됩니다. 다만,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본 약관과 다른 계약해지 방법 및 효과를 회사가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⑤ 이용자의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자료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재가입일 경우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⑧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련 자료는 삭제됩니다. 다만,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정보나 이용자가 제공한 자료는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개별약관을 정하여 제15조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으며, 개별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특정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②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 또는 이용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의 변경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시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개별항목에 대한 운영정책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상충되는 경우 이용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2장 개인정보 관리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수집 등)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모든 회원에게 광고성 정보 수신여부 (이메일, 문자, PUSH 알림),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 회사에 개인정보 제공 이용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정보를 수집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가입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전문본인인증기관 또는 관할 행정기관 등에 연락하여 회원 가입시 기재할 사항을 확인하는 등 기타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부득이한 경우 전자우편주소 (help@wooriga.kr) 또는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정보의 사실 여부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우리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고, 타인의 정보를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실제 해당 정보의 소유자, 콘텐츠 공급자 등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등 요청할 당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정보 항목은 회사의 승인 또는 인증 절차를 거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으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정책에 따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의 계정 관리 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우리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우리가’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우리가’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지 또는 고지하는 내용과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통지 또는 고지 내용이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관련 법령 등의 위반사실을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우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본 약관 위반 등 부적절한 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의무를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③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전자우편, 푸시 알람, 앱 내 쪽지, 문자메시지 등으로 알립니다. 단,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앱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서비스의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이용자가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조치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 등 이해관계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미리 알리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거부조치 후 지체없이 알려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정보 통신망법 제50조 또는 제50조의 8을 위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조치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 등 이해관계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미리 알리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거부조치 후 지체없이 알려야 합니다.

⑥ 회사는 스팸 전송자 적발, 스팸 차단 및 감축 등을 통해 스팸 문자 수신피해를 최소화하고 자동으로 스팸을 차단해주는 ‘스팸차단(필터링)’ 기능을 통해 문자가 발송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으며, 차단된 문자의 내용, 스팸 발송 사업자 정보 등을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64조 제2항 및 제65조 제3항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에게 스팸 전송자의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이용기간, 연락처 등에 대한 자료의 제출 요청이 있는 경우에 해당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스팸신고가 접수된 경우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량의 문자 전송여부 및 서비스 변경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가 제11조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에 장애를 주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유포하는 행위

4.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5.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6. 본인 아닌 제3자에게 계정을 대여, 양도하는 등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수단과 목적에 의한 행위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에 등록된 본인의 회원 계정에 관한 접근 권한 및 모바일 기기 등 접근 수단을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계정의 도용과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하여야 하고, 본인의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서비스 이용계약 사항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관련 절차를 거쳐 회사에 즉시 고지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계약된 모든 통신사(KT, SKT, KTF, LGT)의 기업 SMS정책과 개정 정책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의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스팸을 전송하여서는 안되며, 불법스팸을 전송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회사의 핸드폰 문자메시지망 등의 유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불법스팸 메시지를 전송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⑨ 이용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등을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완료하고 이에 따라 사전에 등록 받은 발신번호로만 메시지를 발송해야 합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련 법률에서 허용한 예외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1.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2. 조합원 정보 확인 서비스

3. 조합의 전자총회 투표(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45조 제8항에 따른 전자적 방법에 의한 의결권 행사를 의미함) 서비스

4. 기타 위 각 호에 부수한 제반 서비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이용)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앱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회사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다만,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나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규정된 통지방식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특정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본 약관에 규정된 통지 방식을 통해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약관에 규정된 방식을 통해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⑧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이용자의 비용과 책임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용자께서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⑨ 영업 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콘텐츠 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및 사유를 앱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 회사 웹사이트 등 기타 서비스 제공 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본 약관에 규정된 통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푸시알림(App Push), SMS, LMS, 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알림창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유료서비스 이용 등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운영정책의 적용)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유형은 서비스 이용 목적 및 방식에 따라 사용자를 분류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특정 이용자가 두개 이상의 유형에 중복 해당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항의 유형은 향후 서비스의 추가, 변경, 삭제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1. 일반이용자 : ‘우리가’ 플랫폼을 통해 회사 또는 제3자로부터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아 이용하는 자

2. 협력업체 및 광고업체 : ‘우리가’ 플랫폼을 통해 부동산 관련 정보 및 광고 게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링크사용자 : 자신이 관리하는 아파트 등 건물의 입주민인 일반이용자에게 정보 및 편의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가’ 플랫폼을 이용하는 자

4. 조합운영진 : ‘우리가’ 플랫폼에 비용을 지불하고 ‘우리가’를 통해 조합원 관리 및 정비구역 관리 기능을 이용하는 자

본협력업체 및 광고업체의 부동산 관련 정보 및 광고 게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우리가’ 안심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③ 링크사용자의 ‘우리가’ 플랫폼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우리가’ 링크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운영정책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내용상 충돌할 경우 별도 규정된 운영정책상의 내용이 효력상 우선합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제공)

회사는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제1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거부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해 변경, 수정, 제한, 임의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⑤ 제3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콘텐츠 저작권 등의 귀속 등)

회사가 제작한 일체의 콘텐츠, 기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의 원활한 관리, 감독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사전심사, 거부, 이동,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저작물작성 등의 방법으로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할 때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록을 서비스 내 노출,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목적을 위하여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이메일(help@wooriga.kr)로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⑦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⑧ 콘텐츠 공급자는 회사에 제공한 자료에 대하여 해당 자료를 회사 서비스 및 회사와 제휴된 서비스에 노출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자료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여 이용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공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기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또한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있는 타인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해당 콘텐츠의 이용, 권리양도, 법적준수를 위한 제3자 사용의 허용을 승낙할수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⑨ 콘텐츠 공급자는 본 조 7항에 의거하여 회사에 자료 이용을 허락한 사항에 대하여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콘텐츠 공급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⑩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자료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⑪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한 자료가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자료를 검토할 의무가 있지 아니합니다.

⑫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일부 자료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자료에 대해서는 자료를 제공한 주체인 콘텐츠 공급자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이용자의 자료에 대해서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⑬ 본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콘텐츠 공급자가 서비스 사용을 중단, 해지하거나 회원 탈퇴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회사는 이 권리를 서비스의 운영, 개선, 홍보,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합니다.

⑭ 그 밖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자료는 다른 이용자들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초래하고 더 나아가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므로 게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제한되는 자료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우리가’ 정보 및 광고 자료 운영정책 등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⑮ 회사는 부동산 광고 콘텐츠의 신뢰성 및 투명한 광고 서비스를 위해 (사)한국프롭테크포럼 부동산 디지털 광고 위원회 (이하 ‘위원회’라 함)에 참여하고 자율규약을 준수합니다.

1. 회사는 거짓과장 광고 근절을 위해 광고서비스 정책 위반 조치 사례를 ‘위원회’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 이후의 처리는 ‘위원회’의 규약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회사는 ‘위원회’의 대응 방침 및 권고사항에 따라 거짓 과장 광고 피해 예방을 위해 거짓과장 광고 게시자에 대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회사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광고 등의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유료서비스의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유료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계좌이체, 신용카드결제, 무통장입금 등이 있으며 유료서비스 마다 결제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이용자는 회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결제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⑤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 개인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정기적인 결제는 계속 이루어집니다.

⑥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대금의 납부, 환불 방법, 이의제기 등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⑨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이용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용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⑩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유료서비스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우리가’ 안심 운영정책, ‘우리가’링크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20조 (부가서비스를 위한 위탁)

사는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서비스의 일부기능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위탁된 서비스에 한하여 외부 전문업체의 약관 및 이용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서 정한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2.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질 경우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거나, 범죄에 이용되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22조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이 조치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불복 이유가 타당한 경우에는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23조 (발신번호를 변작한 송신인의 서비스 제공 중지)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하거나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발신번호 변작 여부에 대한 확인을 거쳐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한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중지되는 사유, 이의제기, 절차 등을 서면(전자문서포함),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제24조 (발신번호 등록, 관리, 부정가입 방지 등에 대한 회사, 회원의 의무 고지)

회사는 회원가입 시 꼭 본인인증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받습니다.

② 문자메시지 전송을 할 경우는 회신번호(발신번호)를 등록 후 사용하도록 조치합니다.

1. 휴대폰번호는 본인인증 또는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 인증

2. 유선전화, 대표번호 등은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 인증

③ 이용자는 제1항, 제2항을 거치지 않는 경우는 회원가입 및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등

제25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②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자료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가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이 ‘우리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제3항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회원간 또는 회원과 타인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

4.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5.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을 통하여 기대하는 유익이 실현되지 않은 경우

6. 회원이 계정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회원정보의 유출이 발생한 경우

7.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8.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9.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접속 방해

10. 다른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허위 정보를 제공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11.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망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불완전 및 불능으로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야기된 손해

12.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 사유로써 각 호에 준하는 사유

회사는 앱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자신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진실성 또는 법적 유효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가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한 상업행위, 영업행위, 불법행위, 불법배포 행위가 금지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실 및 법적조치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에서 제공되는 모든 자료는 참고용일뿐 법적 효력을 지니거나, 확정적인 내용이 아닙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시 기대하는 수익 상실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그 외 서비스 및 정보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간 공유되는 정보, 자료에 대한 신뢰도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플랫폼’ 내에서 회원간, 회원과 제3자 상호간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전자투표 서비스 관련 회사의 면책)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 호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사유로 인하여 전자적 방법에 의한 조합원의 의결권 행사가 무효로 되는 것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전자적 방법에 의한 조합원의 의결권 행사가 조합의 정관에 위반되는 경우

2. 조합총회의 개최에 절차적 또는 실체적 하자가 존재하는 경우

3. 전자적 방법에 의한 조합원의 의결권 행사 요건이 갖추어져 있지 않았거나 요건이 갖추어져 있는지 여부에 대한 의문이 있는 경우

 

제6장 기 타

제28조 (환불)

이용자가 이용요금 환불을 위해 회사에 요구할 경우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규정에 따라 환불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회사의 규정에 따라 환불 관련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검토 후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합니다.

 

제29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0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31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회사는 콘텐츠 공급자의 편리한 자료 게재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며, 콘텐츠 공급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콘텐츠 공급자와 이용자 간에 성립된 각종 문의 등에 관련한 책임과 콘텐츠 공급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콘텐츠 공급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콘텐츠 공급자와 이용자 간의 각종 문의 등 관련하여 콘텐츠 공급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콘텐츠 공급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32조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에 대한 이용자의 불성실로 인하여 콘텐츠 공급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3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권을 가지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34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1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③ 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기간, 결제 등 일반적인 사항 : 1일 이내 처리

2. 서비스 장애 : 즉시처리

3. 서비스 오류, 오작동 : 오류 유형 파악 후 처리방안 및 일정 결정

4. 서비스 개선, 수정에 관련한 문제 : 2주 이내 반영 여부 및 일정 결정

 

이 약관은 2022년 12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